아이폰 언락 구입 후 올레 고객센터에서 모델명이 OPENMODEL 2 나올 때 해결책

아이폰 언락 구입 후 올레 고객센터에서 모델명이 OPENMODEL 2 나올 때 해결책

현재 상황

  • 아이폰4를 KT에서 사용 중
  • 아이폰6 공기계 구입
  • 나노심 재발급 받아서 아이폰6에 꽂았음
  • 통화, 문자 잘 옴
  • 올레 고객센터에서 모델명이 OPENMODEL 2로 표시됨

 

해결 방법

  1. KT 사용 중인 폰으로 114를 눌러서 올레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상담원과 통화를 한다.
  2. OPENMODEL 2로 나오는걸 제대로 된 모델명으로 표시하고 싶다고 말한다.
  3. 주민번호 뒷자리를 가려서 신분증 복사본을 팩스로 보내달라고 한다. (이 때 IMEI 값도 같이 적어서 주면 좀 더 편하지 싶다)
  4. 다시 전화가 오고 몇 가지 개인정보를 확인한 다음에 정상적으로 처리됐다고 한다.
  5. 올레 고객센터에서 확인해보면 AIP6-00 으로 표시된다.

 

 

voLTE?나 HDVoice 같은걸 사용하려면 OPENMODEL로 나오면 안된다고 한다.

  • iruis

    전 cj의 hello mobile로 개통하였습니다. 역시나 OPENMODEL2로 잡히더군요. 그런데 cj의 고객센터는 LTE잡히고 통화 잘 되면 정상이라고만 말하고… 여차저차 찾아보니 저와 같은 방법으로 개통한 어느 분은 올레프라자에서 업데이트 했다는군요.

    저도 올레플라자 방문해서 업데이트 신청 해놓았는데 아직도 cj hello의 가입 정보에 OPENMODEL2로 찍히네요.
    어떤 분은 고객센터에서 이틀이 걸린다고 하던데 두시간만에 풀렸다고 하고… VoLTE쓰기 참 힘드네요 ㅎㅎ;;

    (처음엔 조회가 안된다 하는데, 그럴 땐 cj 헬로 모바일로 가입했다 하면 바로 넘어가더군요.)

    • iruis

      아, 추가로 웹에서의 1:1 문의로 질문을 했더니 자신들이 직접 처리 하지 못한다고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라고 답변을 하더군요(…)

    • 저는 아직 1년이나 더 kt를 써야해서…
      그 동안 다 고쳐놓길 바라고 있어요 ㅋㅋㅋ